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 고양서 AZ백신 접종한 50대 환자 사망… 당국 "조사 중"(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 고양서 AZ백신 접종한 50대 환자 사망… 당국 "조사 중"(상보) 지난달 26일 오전 서울 금천구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1회차 접종이 이뤄지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AD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후 처음으로 접종 후 사망한 사례가 발생했다. 방역 당국은 "현재 조사 중"이라는 입장이다.


3일 방역 당국에 따르면 전날 경기 고양시 한 요양시설에서 50대 기저질환자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했다. 사망자는 심장질환 등 복합 기저질환이 있었던 상태로 전해졌다.


보건당국 등에 따르면 사망자 A씨는 전날 오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은 후, 오후에 심장 발작과 호흡곤란이 와 응급처치를 받은 뒤 회복됐다. 하지만 다시 이날 오전 다시 심장 발작이 나타나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끝내 사망했다.


A씨는 심장질환과 당뇨, 뇌졸중 등 복합적인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방역당국은 "예방접종 후 사망하였다고 신고된 사례에 대해 현재 조사 중"이라며 이날 오후까지 조사된 결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사례에 대해서는 피해조사반을 개최해 인과성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