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11월 30일까지 ‘농업기계임대사업소’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순군, 11월 30일까지 ‘농업기계임대사업소’ 운영
AD


[화순=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지운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농번기를 맞아 오는 11월 30일까지 ‘농업기계임대사업소’를 확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이 기간에 토요일,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며 평일에도 1시간 앞당겨 오전 8시부터 임대사업소를 운영해 농민이 편하게 임대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다.


군 농업기계임대사업소는 본소와 분소 2곳을 운영하며 65종 370대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또 556차례 농기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마다 임대 농기계 이용 횟수가 증가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현실을 고려해 농기계 임대료 감면 시책을 시행했다.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혜택은 지난해 3월부터 오는 6월까지 시행 중이며 지난해 3245개 농가가 1억2000만 원의 임대료를 감면받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휴일 근무 시행으로 농업인의 농작업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적기 영농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노후 농기계를 신기종, 신형 농기계로 교체하는 등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지운 기자 rosaria070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