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3지대' 안철수로 단일화…금태섭 "진심으로 축하"(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3지대' 안철수로 단일화…금태섭 "진심으로 축하"(상보)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당 안철수 예비후보(왼쪽)와 무소속 금태섭 예비후보가 지난달 18일 상암동 채널에이 사옥에서 열린 단일화를 위한 토론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박준이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제3지대' 서울시장 단일화 후보로 결정됐다.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안 대표를 향해 "축하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당 안철수 예비후보와 무소속 금태섭 예비후보 캠프는 1일 오전 국회에서 두 후보의 단일화를 위한 일반시민 대상 여론조사 결과 안 후보가 승리했다고 밝혔다.


안 후보와 금 후보는 지난달 4일 국회에서 만나 제3지대 단일화 회담을 진행했다. 이후 두 차례의 토론을 거쳐, 지난달 27일 100% 국민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금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승리한 안 후보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선거에서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금 후보는 "작은 가능성을 보고 도전하는 무소속 후보를 위해 함께 뛴 분들, 그리고 부족한 저에게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