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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릉 "지난해 한식·디저트·편의점 배송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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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부릉'을 운영하는 디지털 물류 기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지난해 배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식과 디저트류, 편의점 배송이 급증했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배송 카테고리 상위 5위 순위의 변동이 있었다. 2018년과 2019년까지만 해도 버거, 치킨, 한식, 분식, 디저트 순이었는데 지난해 버거, 한식, 치킨, 디저트, 분식 순으로 바뀌었다. 한식 비중은 2019년 10%에서 지난해 15%로 뛰어올라 치킨을 미세한 차이로 앞질렀다. 디저트류 역시 2019년 8%에서 지난해 11%로 비중이 늘어 4위를 차지했다.


한식과 디저트의 약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에서의 식사 횟수가 늘어난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된다. 국, 찌개, 탕, 반찬류 등이 메인이 된 한식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었으며 커피숍 방문 제한 등으로 카페 디저트류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 배송 역시 크게 늘었다. 2019년 대비 2020년에 212% 증가했으며, 특히 오후 10시에서 오전 4시 사이의 배송이 434% 급증하면서 24시간 배송 주문이 활성화된 경향을 보였다. 전체 주문 중 야간 주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12%에 달해 야간에 편의점 배송을 찾는 수요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와 수요를 맞추기 위해 상품 생산과 개발에 집중할 때 그 상품을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송할 모든 준비를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변한 유통 및 물류 시장을 디지털 종합 물류 서비스로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릉 "지난해 한식·디저트·편의점 배송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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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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