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노엔텍, 이탈리아에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수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나노엔텍, 이탈리아에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수출
AD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나노엔텍(대표이사 정찬일)은 이탈리아의 진단기기회사인 애로우사(Arrow Diagnostics)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우선적으로 공급이 논의되고 있는 물량은 50만 테스트이며, 이번에 1차 확정된 초도 공급은 10만 테스트이다. 후속 물량도 빠른 시일 내 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탈리아의 산 마르티노 병원(Ospedale San Martino)에서 시행한 임상평가에서 민감도 96.7%, 특이도 100.0%의 높은 점수를 받아 애로우사로부터 이탈리아 지역 독점 공급을 제안 받았다.


이탈리아는 최근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174만명, 누적 사망자가 6만명을 넘어서는 등 재확산이 심각하다. 이는 세계에서 6번째로 많은 확진자와 사망자이며 이탈리아 정부는 10시 이후 통행 금지, 지역간 이동 금지를 지시하는 등 방역 대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나노엔텍은 지난 11월 받은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의 유럽 CE 승인과 함께 다수의 유럽 국가와 수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 심사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이 더욱 심해지는 겨울을 놓치지 않고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나노엔텍은 백신 효과 측정에 사용되는 중화항체키트도 개발하고 있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백신이 대중적으로 공급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겠지만, 상용화 되더라도 백신 효과의 측정이 필요하다”며 “지역사회 검사를 통한 경제활동 재개 판단에 필요하기 때문에 항체키트의 사용 역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