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공기청정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선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LG전자, 공기청정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선봬   LG전자 모델이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LG전자는 20일 공기청정 기능을 갖춰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중 처음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했다고 강조했다. 냉방면적과 난방면적은 각각 131.8㎡, 100㎡다. 공기청정 면적(181㎡)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인증 받았다. 40평대 사무실이나 병원 등에 이 제품 하나만 설치해도 사계절 내내 냉난방은 물론 공기청정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1차로 먼지를 걸러주는 프리필터,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를 필터에 모으면서 걸러주는 극초미세먼지필터, 냄새를 줄여주는 광촉매탈취필터 등이 공기를 관리해준다.


광촉매탈취필터는 6개월에 한 번씩 햇볕이나 형광등 불빛으로 건조시키고 극초미세먼지필터와 프리필터는 각각 6개월, 2주에 한 번씩 물로 세척하면 재사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필터를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교체비용도 아낄 수 있다.


레이저 먼지센서는 기존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에 있는 LED 먼지센서보다 공기중에 있는 먼지량을 더 정확하게 감지한다.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제품 외관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온도, 풍량, 운전상태는 물론 공기질 상태까지 보여준다. 또 고객들은 제품에 무선인터넷(Wi-Fi)을 연결하면 리모컨 없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있는 LG 씽큐 앱을 사용해 원격으로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390만원이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냉난방 성능은 물론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 편리한 사용성 등을 갖춘 신제품을 앞세워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