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슬기 기자] 패스트푸드 업체 롯데리아가 '가짜사나이' 이근 전 대위와 관련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콘텐츠 삭제에 나섰다. 채무 문제에 이어 성추행 재판 이력 등 이 대위에 대한 논란이 끊이질 않자 제품 평판을 고려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13일 스포츠경향에 "최근 이 대위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 생산되고 있다"라며 "브랜드 이미지를 생각해 이 대위 관련 홍보 콘텐츠를 정리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롯데리아는 이 대위가 출연한 '밀리터리버거'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를 비공개로 전환했다. 또 공식 SNS에 이 대위를 내세워 제작한 홍보물을 삭제하거나 변경하고 있다.
최근 이 대위는 허위 경력 기재, 성추행 등 의혹이 불거진 바 있다.
이에 이 대위는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엔을 포함한 내 커리어와 학력에 있어 제기되는 모든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면서도 성추행 혐의로 벌금형을 받았다는 의혹에는 "2018년 공공장소, 클럽에서의 추행 사건은 처벌을 받은 적이 있다"고 인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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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어쩔 수 없이 법의 판단을 따라야 했지만 스스로의 양심에 비춰 더없이 억울한 심정이며 인정할 수 없고 아쉽고 끔찍하다"고 토로했다.
김슬기 인턴기자 sabiduria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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