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1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 ‘뚜껑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객 참여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맥도날드는 지난 5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슬로건 하에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기 위한 맥도날드의 새로운 실천 계획과 노력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뚜껑이 도입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발표 이후 첫 번째 실천 사례이자, QSR(퀵서비스 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플라스틱 빨대 사용 저감 사례다.
맥도날드는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뚜껑이를 귀여운 캐릭터로 개발,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객 참여 독려 활동에 나선다. 뚜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여 지구를 살리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편,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고객 참여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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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 빨대는 뚜껑이 사용 홍보 기간 동안 매장 내 비치되지만, 뚜껑이 사용이 확산되는 대로 점진적으로 줄여 나가 내년부터는 고객 요청 시에만 플라스틱 빨대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시작으로 맥도날드는 2025년까지 비닐봉투, 포크, 나이프 등 플라스틱 포장재들을 재생 가능하거나 재활용된 또는 인증 받은 원자재를 사용한 포장재로 전환할 계획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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