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파수, 화면 보안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파수는 화면 보안 솔루션인 파수 스마트 스크린(FSS) v5.0이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파수 스마트 스크린은 프린트 스크린 키, 캡처 프로그램, 원격제어 등을 통한 중요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스마트폰 촬영으로 인한 정보 유출 시에도 출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사용자 및 부서 정보, 문서 등급, 접속 IP 주소, 시간 등의 정보가 포함된 스크린 내 워터마크를 제공한다. 사용자와 부서별 화면 캡처 시도 내역을 제공해 임직원의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다.


파수 스마트 스크린은 최근 사용이 빠르게 증가하는 신 엣지 브라우저와 크로미엄(Chromium) 기반의 주요 브라우저에서 화면 캡처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적으로 지원한다. URL별로 화면 보안 권한 설정 및 제어가 가능하다. 해당 URL에 사용자가 접속하면 부여된 권한에 따라 보안을 적용한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최근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서, 가장 쉽게 유출될 수 있는 화면 상의 정보들을 보호하기 위한 솔루션 도입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파수 제품을 통해 어떠한 업무 환경에서도 기업의 중요 정보 및 고객 개인정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