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시니어 위한 키오스크 교육용 앱 무료 배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패스트푸드·카페·교통예매 유형별로 안내
키오스크 사용법 온라인 교육도 진행

KT, 시니어 위한 키오스크 교육용 앱 무료 배포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KT가 키오스크(무인단말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들을 위한 교육용 앱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거래를 위해 키오스크를 도입하는 상점들이 늘고 있지만 고령층은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간 비대면 거래 경험이 있는 65세 이상 소비자 대상 조사 결과 키오스크를 경험한 245명의 절반 이상(51.5%)이 ‘복잡한 단계’를 가장 어려운 점으로 꼽았다. '시간이 지연되면 뒷사람 눈치가 보인다'(49%)는 답변도 상당수였다.


키오스크 교육용 앱은 패스트푸드, 카페, 교통예매, ATM, 무인민원발급, 병원에서 활용되는 키오스크를 유형별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T IT서포터즈는 서울노인복지센터 등 전국 124개 복지기관과 협업해 시니어 대상 온라인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 과정을 추가했다. 향후에 오프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국립중앙과학관과 협력해 키오스크 강사도 양성한다.


비대면 키오스크 교육에 참여한 김무관(81세) 씨는 “교육으로 미리 체험해 보고 작동법을 익히고 나니 키오스크 사용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사라졌고, 앞으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상무)은 “코로나19 이후 우리 사회의 디지털화가 확대되면서 디지털 격차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KT는 이번 키오스크 교육용 앱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고령층이 디지털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