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진행한 톡딜 연계 라이브커머스 방송 호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진행한 톡딜 연계 라이브커머스 방송 호평
AD


제주도 라이브커머스 교육기관인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가 지난 16일부터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이제주몰 카카오톡 톡딜 연계 라이브커머스 방송 통해 18일 오후 5시까지 3일간 총 1억7천5백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간 도내에 많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례가 있었지만, 제주 특산물의 판매 전략보다는 홍보 전략으로 기획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매출이 매우 낮았다. 하지만 카카오톡 이제주몰에서 7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방송의 경우 4개의 제주 특산품(황금향, 오메기떡, 수제 김부각, 제주 고등어) 전체 톡딜 건수 6천건 기록, 매출 1억7천5백만원 달성으로 도내에서 톡딜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의 판매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72시간 카카오톡 톡딜 연계 라이브커머스 1억7천5백만원의 매출은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MCSN LIVE SERVER 600만 채널에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송출한 결과라 할 수 있다.


한편,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과 농어민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민간단체로 ‘2019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앞서 지난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여성농업인,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및 제주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제주농업기술원 라이브커머스 위탁 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하기도 했다.



자세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문의는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1대1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