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캠코, '채무조정 캠페인 시즌2' 기부금 4천만원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캠코, '채무조정 캠페인 시즌2' 기부금 4천만원 전달
AD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2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서 금융 취약계층의 노후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채무조정 캠페인 시즌2’ 기부금 40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붕괴 위험 등 문제가 있는 노후주택 개보수를 통해 채무상환 의지가 높은 금융 취약계층 채무자의 신용회복을 지원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캠코 채무자 중 신규 채무조정 약정자, 조기상환 완제자를 대상으로 지난 6월15일부터 2개월간 신청을 받았으며, 신청자의 경제적 상황 등 심사를 통해 681명의 신청자 중 최종 10명을 선정했다.


올해는 주택개보수 뿐 아니라 방범창, 난방 등 안전시설까지 지원 범위를 추가했다. 지난해 시즌1 수혜자 의견을 반영해 가구별 지원금액을 300만원에서 400만원으로 확대하고 예산범위 내 중복 지원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캠코는 지원 대상 가족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9월 중 가구별로 개보수 협의를 거쳐 11월말까지 주택개보수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