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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빈선반 채우기’ 프로젝트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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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빈선반 채우기’ 프로젝트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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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위메프는 ‘빈선반 채우기’ 프로젝트를 새롭게 실행해 그간 일관되게 강화해온 가격 경쟁력을 더욱 키울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특히 상품 DB(구색, 판매 상품 수)를 확대해 상품 다양성을 늘릴 계획이다.


위메프는 우선 영업본부 내 각 카테고리 실별로 ‘신규영업 파트’를 신설했다. 해당 조직 임직원은 신규 판매자 확보를 위한 업무를 전담한다.


MD 전문성도 강화한다. 한 명의 MD가 파트너사 관리와 신규 파트너사 소싱 업무를 병행하고 있는 기존 체제를 투 트랙으로 나눠 운영할 방침이다. 신규 파트너사 소싱 담당 MD는 카테고리별 부족한 상품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기존 위메프 파트너사와 소통하는 MD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더 좋은 가격에 선보이는데 역량을 집중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기존 경쟁사뿐 아니라 네이버 등 대형 플랫폼이 이커머스 사업에 속도를 내면서 상품 DB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위메프가 추구하는 ‘좋은 가격 + 좋은 상품’ 전략과 맥을 같이한다. 지난해 10월부터 진행 중인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판매수수료 0%(vat 포함 4%), 1주 단위 정산, 서버비 면제(월9만 9000원))은 3만5000여 곳의 새로운 파트너사가 위메프에 입점하는 마중물 역할을 했다.


이달 초에는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위메프가 보장한 식품에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면 사유 불문 100% 환불(배송비 0원)하는 정책도 내놨다.



문관석 위메프 영업본부장은 “위메프는 가격 측면에서 상당한 우위에 있고, 이를 경험한 고객의 재구매율도 압도적”이라며 “위메프의 좋은 가격에 좋은 상품을 더하면 반드시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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