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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복날, 86% 보양식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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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500여명 설문조사…삼계탕 선호도 73%로 가장 높아

티몬 "복날, 86% 보양식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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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티몬(대표 이진원)은 초복을 앞두고 티몬 고객 500여명을 대상으로 '복날 보양식'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복날을 챙겨 보양식을 먹는다'는 답변을 한 응답자가 86%였다고 10일 밝혔다. 또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0%가 초, 중, 말복 모두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이어 초복(30%), 중복(10%), 말복(6%) 순으로 각각 중요하다고 답했다. 중요하지 않다고 응답한 사람은 14%에 그쳤다.


보양식을 먹는 방법으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며 집에서 보양식을 먹겠다는 응답이 51%를 차지했다. 이들 가운데 티몬 등 이커머스에서 재료를 주문해 먹겠다는 응답이 28%로 가장 높았고, 간편식(12%), 배달(11%)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전문 식당을 찾겠다는 사람도 49%로 적지 않았다.


가장 선호하는 보양식은 삼계탕(73%)이었다. 주요 이유로(중복 응답) '가격이 저렴해 부담 없어서'(37%), '몸 보신에 도움되는 것 같아서'(37%)를 가장 많이 꼽았다. '평소 좋아하는 음식이라서'도 30%에 달했다. 실제 이커머스에서 가장 많은 구매 경험이 있는 보양식 재료도 생닭(32%)이었다. 보신탕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렸으나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다(43%), 보양식 중의 하나로 기회가 되면 먹을 수 있다(8%) 등 긍정 응답이 51%로 소폭 높았다. 이어 지양해 줬으면(35%), 말릴 것(12%), 절대 안된다(3%)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티몬은 소비자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보양식과 신선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신선무료반품관'을 운영하고 있다. 과일, 야채, 정육, 수산물 등 우수 품질의 신선식품만을 엄선해 고객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고객의 비용 부담 없이 반품할 수 있는 특별매장이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집에서 보양식을 챙겨먹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신선식품의 모바일 주문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신선무료반품관을 도입하고 운영하고 있다"며 "담당 MD들의 강력한 추천은 물론 상품 품질과 배송 등 다각적 고객 리뷰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은 우수 파트너 상품만 입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품질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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