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온라인 걷기 챌린지’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중랑구 ‘온라인 걷기 챌린지’ 진행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활동량이 감소한 구민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4주간 진행되며, 혼자 또는 가족이 소소한 신체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 면역력을 키워 일상속에서 행복을 찾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중랑구 대표 걷기코스인 장미길(~6.7), 용마산(6.8.~6.14.), 봉화산(6.15.~6.21.), 망우역사문화공원(6.22.~6.28.)에서 걷기 챌린지가 진행되는 날짜에 맞춰 안전거리 확보 및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5000보 이상 걷고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미션은 스마트폰에서 ‘워크온’어플 설치 후 중랑구 공식 걷기 커뮤니티인 ‘길길길 따라 중랑 한 바퀴’에 가입한 후 커뮤니티 게시판에 ‘엄지척’ 인증사진을 올리면 되는데 ▲장미길의 중랑천 및 장미 ▲용마산의 마음건강 팻말 ▲봉화산의 봉화산 봉수대 ▲망우역사문화공원 유명인사 안내가벽이 나와야 한다.


이와 함께 구는 걷기 챌린지에 참여한 주민 중 매주 화요일 선착순 50명을 선발하여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는 6월 한 달 걷기 인증샷 챌린지 이후에도 ‘워크온’을 통해 ‘목표걸음 달성하기’, ‘중랑둘레길 및 시장길 랜선걷기’, ‘중랑구 걷기왕’ 등 온라인 걷기 이벤트를 진행,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걷기 활성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심적 우울감이 이번 온라인 걷기 챌린지 참여를 통해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단걷기, 한정거장 먼저 내려 걷기, 틈틈이 산책하기 등 신체활동을 꾸준히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