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벤처기업協,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분야'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벤처기업協,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분야' 모집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가 운영하는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는 17일부터 '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분야 사업'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SVI는 총 100여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 사업화 자금과 함께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통해 사업초기 단계별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창업 경험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 자이며, 폐업 경험이 있을 경우 이종업종의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 대해 창업하는 경우에 지원한다.



소셜벤처 분야 예비창업자는 벤처기업협회를 주관기관으로 선택해 창업아이템을 사업계획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창업아이템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사회적 가치, 성과창출 전략, 대표자와 팀원의 역량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협약 종료일 2개월 이전에 반드시 창업을 이행해야 하며 창업일 이후 2개월 이내 소셜벤처 판별을 받아야 한다. 협회 관계자는 "소셜벤처 생태계 내 임팩트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다양한 주체들과의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