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 리모델링 노후주택 붕괴로 2명 사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부산 리모델링 노후주택 붕괴로 2명 사망 21일 부산 연제구 단독주택 붕괴로 작업자들이 매몰된 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이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다. 오후 2시까지 매몰자 5명 중 3명이 구조됐다. 소방당국은 나머지 매몰자 2명에 대해서도 구조작업을 이어가고 있다.(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부산에서 리모델링 작업 중이던 2층 단독주택이 붕괴해 작업자 5명이 매몰됐다가 3명은 구조되고 2명은 숨진 채 발견됐다.


21일 오전 11시 4분께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서 리모델링 중이던 2층 단독주택이 갑자기 무너졌다.


당시 주택 1층에서는 8명이 작업을 하고 있었으나 건물 붕괴와 함께 3명만 긴급 대피하고 나머지 5명은 무너진 집 더미에 매몰됐다.


사고 직후 '대응 1단계'를 발령한 소방당국은 4분여 만에 매몰자 가운데 이모(28) 씨와 김모(61) 씨를 구조했다.


허리와 다리를 다친 이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경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 역시 오른쪽 다리에 가벼운 상처를 입었다.


남은 매몰자 3명 중 이모(61) 씨는 사고 3시간 만인 이날 오후 2시께 구조됐지만 중태다.


오후 3시 16분에는 70대 남성이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20여분 뒤 마지막 5번째 매몰자인 60대 여성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중상을 입은 이 씨는 20대 아들을 포함해 작업자 7명과 함께 이날 리모델링 공사를 하던 중이었다고 밝혔다.


경찰은 사고 주택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 일부 벽체와 출입문을 없애고 H빔을 세운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은 지은 지 46년 된 노후주택을 구조변경하면서 건물이 약해져 붕괴사고가 났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