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민생규제 혁신과제 아이디어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민복지·일상생활·일자리 등 5개 분야

광주시, 민생규제 혁신과제 아이디어 공모 광주시청사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는 19일부터 내달 19일까지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민생규제혁신은 일반 국민이 일상생활 중 겪는 규제(법령, 제도, 규정 등)를 완전히 바꿔 새롭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개 분야다.


공모는 복수공모도 가능하며 단순한 건의·민원·진정, 세금감면·보조금 지급,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제외된다.


공모에 접수된 과제는 규제·복지·소상공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행정안전부 ‘민생규제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우수과제로 선정된다.


채택된 과제는 최우수상 50만 원(1명), 우수상 30만 원(3명), 장려상 10만 원(16명)의 시상금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공모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등기우편(공모마감 당일 소인분에 한함)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채경기 시 법무담당관은 “광주시는 정부와 공동 현장간담회 개최,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 등 현장중심의 규제를 발굴하는 규제개선 소통창구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는 과제를 적극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에 시민과 기업,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