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몬, 선물하기 이용 건수 181% 증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선물하기 서비스, 설 앞두고 3주간 이용자 조사 결과 직전 월 동기 대비 181% ↑

티몬, 선물하기 이용 건수 181% 증가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티몬(대표 이진원)은 명절 설 선물 수요에 발맞춰 모바일 선물하기로 설 선물을 보내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며 선물하기 이용 횟수가 한 달 전보다 18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티몬이 설 명절 직전인 올해 1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의 모바일 선물하기 이용을 전월 동기와 비교했을 때 선물하기로 발송한 상품 수는 181%증가했다. 특히 모바일 쇼핑에 친숙한 30대 여성들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30대 여성 비중이 24%로 가장 높았으며 30대 남성 16%, 40대 여성 12% 등의 순으로 이용자가 많았다.



티몬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티몬의 특가 상품을 포함해 배송 상품의 60%에 해당하는 상품들을 보낼 수 있으며, 그 종류만 200만 가지에 달한다. 향후에는 e티켓 등 상품 범위를 더 확장하고 다수의 수령자를 선택하거나 선물 조르기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배송상품으로 확장한 결과 보다 많은 고객들이 명절 선물에도 활용하며 이용자층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상품의 종류도 다양하고 저렴하게 선물을 구입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깜짝 선물로도 활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