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9년 기준 ‘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 방문조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20년 2월 12일부터 3월 9일까지 25일간 방문 조사...2019년 12월 31일 기준,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대상...사업체 분포 및 고용구조 파악 정책수립·평가, 학술연구, 지역소득추계(GRDP) 기초자료로 활용

2019년 기준 ‘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 방문조사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월12일부터 3월9일까지 25일간 중랑구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사업체(약 2만7000개)를 대상으로 방문을 통한 전수 조사를 진행한다.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전국에서 실시하는 사업체조사는 모든 사업체의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 정책수립·평가, 기업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와 지역소득추계(GRDP)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항목은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등을 포함한 총 11개 항목이며, 올해는 디지털 플랫폼 경제규모 측정을 위한 항목이 추가돼 관련 산업의 모집단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 응답자와 면접을 통해 조사하며 이외도 우편조사, 배포조사, 인터넷 조사 등을 병행, 실시한다.


이번 조사를 위해 중랑구는 1월31일 조사원 51명에게 현장조사요령과 조사표작성 요령 등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류경기 구청장이 이를 직접 방문, 조사원들에게 사업체조사의 중요성과 조사원 개개인의 안전 및 조사원으로서의 자긍심에 대해 당부한다.


구 관계자는 “조사 자료는 통계법 제33조 비밀의 보호 규정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고, 통계 목적 외에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므로 조사원이 사업체 방문 시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랑구청 기획예산과 ☎2094-059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