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선정…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선정…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는 이달 12일 노보텔앰배서더 서울 강남 호텔에서 열린 '2019년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공정한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블라인드 채용 추진과정, 기관의 실행 의지, 블라인드 채용 도입 성과 등을 종합 심사해 공공기관 8곳과 민간기업 6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롯데는 2015년부터 운영 중인 '롯데 스펙태클 전형'이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민간기업 최우수사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롯데 고유 블라인드 채용인 스펙태클 전형은 학벌이나 스펙 중심의 서류 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해 실무형 인재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실제로 스펙태클 전형 출신자들은 정보기술(IT), 광고기획, 상품기획(MD) 등 전문 직무에서 업무성과가 높으며, 팀장들의 선호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회사에 대한 로열티가 강하고 직무 몰입도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