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니하니' 박동근 '리스테린 소독' 발언 파문…방통위 "민원접수"

시계아이콘00분 5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박동근 방송서 MC 채연에 막말 논란
EBS 공식사과, 출연자 출연 정지

'보니하니' 박동근 '리스테린 소독' 발언 파문…방통위 "민원접수" 11일 SNS 등을 중심으로 EBS'보니하니'에서 '당당맨'을 맡은 최영수가 MC 채연을 폭행했다는 내용의 영상이 확산했다.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AD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개그맨 박동근이 자신이 출연하는 EBS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보니하니)에서 미성년자 MC 채연에게 욕설을 해 막말 논란에 휩싸였다. 박동근은 보니하니 방송에서 "리스테린 소독"이라고 말하는 등 파문을 일으켰다.


논란이 확산되면서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통위)에서 해당 논란과 관련해 민원을 접수 받아 방송내용을 검토 중이다. 방통위 관계자는 한 매체를 통해 "심의위원들이 안건으로 상정해 심의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우선 민원 접수만 받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11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중심으로 '보니하니'에서 박동근이 채연을 상대로 성희롱성 발언과 욕설 등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장면은 지난 10일 '보니하니' 유튜브 채널의 실시간 방송 중 발생한 상황으로 이 프로그램에서 '먹니'를 맡은 박동근은 채연에게 “리스테린 소독한 X”이라고 말했다. 이에 채연이 "독한 뭐라고요?"라고 묻자, 박동근은 "독한 X"이라고 답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함께 출연한 개그맨 최영수의 폭력 논란도 불거졌다. 채연은 보니하니 촬영 스튜디오에 함께 있던 최영수가 밖으로 나가려하자 그의 팔을 붙잡았다.


그 때 최영수는 채연의 손길을 강하게 뿌리친 뒤, 주먹을 휘두르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보니하니에 함께 출연 중인 김주철이 방송 카메라를 가렸다. 이후 김주철이 카메라에서 벗어나자 채연은 손으로 팔 부위를 감싸며 표정을 찡그렸다.


박동근 막말 논란과 최영수의 채연 폭행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파문이 확산되자 EBS는 '보니하니' 공식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사과 입장문을 발표했다.


EBS는 "EBS 인기 프로그램인 '생방속 톡!톡! 보니하니'의 최근 유튜브 인터넷 방송에서 폭력적인 장면과 언어 성희롱 장면이 가감 없이 방송되어 주요 시청자인 어린 학생들을 비롯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심한 불쾌감과 상처를 드렸습니다. EBS는 사태의 심각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고 했다.


AD

또 문제가 된 출연자 두 명을 즉각 출연 정지, 관련 콘텐츠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삭제 조치했다고 알렸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