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 美 임상 2상 준비… 2020년 제 2의 에이치엘비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 대한민국이 주도하는 바이오시밀러 시장

- 필룩스, 미국에서 연구중인 면역항암제의 임상 2상 준비 소식


▶ 美 임상 2상 준비… 2020년 제 2의 에이치엘비는!?
AD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은 국내 업체들의 존재감은 미미하다. 하지만 바이오시밀러 시장으로 눈을 돌리면 다르다.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와 삼성바이오(삼성바이오에피스)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시장의 실질적인 개척자로 항체 바이오시밀러로는 처음으로 오리지널 업체보다 많은 약(유럽의 램시마)을 판매했다. 셀트리온은 첫 약인 램시마에 이어 항암제인 허쥬마, 트룩시마와 개량 시밀러(바이오베터)인 램시마SC를 유럽과 미국시장에 데뷔시킨 상태이다.


삼성바이오(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엔브렐 바이오시밀러인 베네팔리를 필두로 플릭사비와 임랄디, 항암제 바이오시밀러인 온트루잔트를 판매하고 있다. 두 업체의 합산 바이오시밀러 매출액은 2018년 1.1조원, 점유율 15%에서 2023년 5.7조원, 점유율 25%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 대규모 기술 수출 성공… 제 2의 에이치엘비는!? (클릭)


필룩스(033180)가 미국에서 연구중인 면역항암제의 임상 2상 준비 소식에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필룩스는 미국 자회사 바이럴진에서 연구 중인 면역항암제 ‘AD5-GUCY2C-PADRE’의 임상 2상 진행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공식 문서를 조만간 받게 될 것이라고 이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미국 연구팀인 스캇 아서 월드먼 박사는 지난달 21일 필룩스 경영진과의 현지 미팅을 통해 면역항암제 AD5-GUCY2C-PADRE의 FDA 임상 2상 신청 후 사실상 신청 진행에 문제가 없음을 구두 통보받았다. 회사는 이후 FDA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임상 2상 진행을 본격화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 미중 무역협상 서명하면...? 초대박 국내 수혜주 TOP 3 (무료확인)


오늘의 관심종목

#필룩스 #알테오젠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에이치엘비

▶ 美 임상 2상 준비… 2020년 제 2의 에이치엘비는!?



☞ 짐로저스가 주목하는 한반도 2020년 정책 수혜주 TOP 10 (확인)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