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N FORWARD' 개최…게임·빅데이터 등 IT기술 공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우진 대표 "AI 기술로 사람과 세상 연결하는 일상 속 가치 실현"

'NHN FORWARD' 개최…게임·빅데이터 등 IT기술 공유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NHN이 개발자들과 함께 게임·빅데이터 등 IT 핵심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NHN은 27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컨퍼런스 'NHN FORWARD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2000여명의 개발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게임과 클라우드,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 19개 분야의 발표 세션이 진행됐다.


'패밀리토크'에선 정우진 NHN 대표가 연사로 나서 2013년 8월 NHN 출범 이후 6년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그는 NHN이 그동안 11개 사업 분야의 50개 기업으로 확장하며 'IT 트라이앵글'을 구축하는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NHN의 다양한 서비스가 거미줄처럼 연결돼 오늘의 일상이 됐다"며 "NHN의 무한한 가능성을 인공지능(AI) 기술과 매칭해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일상 속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토종 AI바둑 '한돌' 서비스를 대표적인 사례로 들며 그룹사 전체의 AI 전문화를 목표로 임직원 대상의 머신러닝 인재발굴 투자를 단계적으로 추진해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상욱 한양대 교수의 초청 특강과 더불어 딥러닝을 활용한 패션 검색, DNN 보이스 트리거 개발, 게임 난이도 예측 등 AI를 주제로 한 세션들도 마련됐다. '머신러닝 기초와 응용' 강연은 4시간 연속 진행에도 불구하고 참가 정원보다 3배 많은 사전 신청자가 몰리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