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이에스에이, 300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해외 시장 공략 속도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이에스에이는 전날 공시를 통해 운영자금 및 타법인 증권 취득 자금 마련을 위해 300억원 가량을 유상증자키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779만2206주의 신주를 발행할 예정이며, 증자 대상은 마스크 엔터테인먼트 앤 프로덕션(MASK ENTERTAINMENT AND PRODUCTIONS CO. LTD.)과 드레슬러 피티이(DREXLER PTE LTD)에 50%씩이다.


최근 이에스에이는 로맨스 전문레이블인 '스튜디오 그린라이트'를 통해 급성장 중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ver The Top)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과감한 투자 및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회사 측은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애플TV, 웨이브 등 격화되는 OTT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키워나가기 위해 저작권 확보 및 IP 포트폴리오를 구축과 같은 국내외 판권 사업 영역을 넓히고, 해외 사업부문에 대한 투자와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에스에이 관계자는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내년 사업 전략 수립에 나섰다”며 “탄탄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결과물로 이어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