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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 '비비고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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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 '비비고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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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18개국 외국인 22명 내국인 9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서포터즈 비비고 프렌즈 2기와 함께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인 비비고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J 인재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비비고의 타깃인 글로벌 Gen Z,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한식 신제품 아이디어 및 커뮤니케이션ㆍ마케팅 아이디어에 대한 기획 및 발표로 진행됐다. 이날 비비고 프렌즈들은 팀별로 글로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이 쉽게 한식을 접할 수 있는 신제품 아이디어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비고가 곧 K푸드’ 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ㆍ마케팅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한식전도사로서의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각 조마다 뛰어난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그 중 최고점을 받은 B1GO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B1GO팀은 ‘할랄 마켓’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했으며, 심도 있는 시장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제시한 아이디어의 성장가능성 부분을 인정받아 대상의 명예가 주어졌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에게 주어지는 아이디어상은 만두’s팀이 수상했다. 만두’s팀은 비비고 국ㆍ내외 타깃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는 팝업스토어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함께 참여한 프렌즈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이밖에 비비고 프렌즈들은 만떡(만두 모양의 찹쌀 아이스크림), 만두챌린지, 채식주의자를 위한 한식제품 등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김하민 비비고 마케팅팀 과장은 “이번 행사에서 나온 아이디어들은 한식을 사랑하고 글로벌 감각을 가진 내ㆍ외국인 프렌즈들 시선에서 한식을 바라보고 해석해, 글로벌 타깃에게 어떻게 하면 한식을 쉽게 전파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서 나온 결과물”이라며 “크리에이티브 챌린지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더욱 더 멋진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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