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클래시스, 하반기 호실적 이어갈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유안타증권은 클래시스에 대해 하반기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22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심의섭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국내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집속 초음파) 기기 및 시술 시장은 기술 대중화 및 인지도 확산으로 경쟁사가 많은 상황이지만 유저 신뢰도와 고객 인지도, 만족도 측면에서 클래시스가 독보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강남 대형 병원 → 수도권 → 지방으로 확산됨에 따른 실적 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외 시장에서도 클래시스의 기기 인지도는 지속 상승하고 있으며 브라질을 비롯, 호주, 러시아 및 일부 동남아 국가 등에서 매출 고성장이 확인되고 있다"며 "향후 의미있는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주요 국가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하반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는 "시술 성수기인 3분기의 경우 소모품 매출 증가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효과 또한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지난 6월 CE 인증을 획득한 ‘클라투 알파’ 판매 호조 또한 기대되며 국내외 높은 성장성 및 카트리지의 확장성 등을 고려 시, 추가적인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부여하기 충분하다는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