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대문구 남가좌1동 나눔이웃, 저소득 어르신 100가정에 물김치 나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나눔이웃들,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물김치 배달도... 동주민센터로 받으러 온 어르신에게는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수칙 안내

서대문구 남가좌1동 나눔이웃, 저소득 어르신 100가정에 물김치 나눔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남가좌1동 나눔이웃인 ‘남1나눔사랑 디저트 동아리’가 무더위에 입맛을 잃기 쉬운 저소득 어르신 100명을 위해 최근 물김치 나눔 행사를 펼쳐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물김치에 들어가는 채소는 사업 취지에 공감한 모래내시장 상인들이 후원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나눔이웃들은 남가좌1동주민센터 3층 식당에서 직접 재료를 다듬고 김치를 담근 후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배달까지 했다.


동주민센터로 직접 물김치를 받으러 온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동주민센터 방문간호사가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폭염대비 건강수칙 안내했다.


‘남1나눔사랑 디저트 동아리’는 자원봉사 활동에 뜻있는 지역주민들이 모여 매월 제철 재료들로 요리를 하고 저소득 어르신에게 나눔 활동을 하는 ‘주민주도형 봉사단체’다.


지난해에도 물김치 나눔에 참여했던 고순복 씨는 “작년에 배달했던 어르신 댁에 올해도 방문했는데 ‘지난번에 너무 맛있었다’는 말 한마디에 힘든 것도 잊고 몇 년째 나눔활동을 계속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정복영 남가좌1동장은 “재료를 후원하는 가게와 품을 나눠 김치를 담그는 이웃의 모습에서 아름다운 복지공동체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마을에서 다양한 나눔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남가좌1동주민센터 주민복지팀(330-431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