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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 상반기 유럽 제품매출 400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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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 상반기 유럽 제품매출 400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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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상반기 유럽 제품매출이 4000억원을 넘어섰다.


23일(현지시간)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이 발표한 올해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3종인 베네팔리, 플릭사비, 임랄디의 유럽 2분기 매출이 총 1억8440만달러(약 2151억원)를 기록했다.


제품별로는 베네팔리(엔브렐 바이오시밀러)가 1억2030만달러(약 1390억원), 플릭사비(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가 1680만달러(약 194억원), 임랄디(휴미라 바이오시밀러)가 4730만달러(약 567억원)를 달성했다.


2분기 매출은 지난 1분기(1억 7440만달러) 대비 6% 증가했으며, 상반기 합계 매출은 3억5880만달러(약 4150억원)로, 지난해 연간 매출(5억 4510만달러)의 66% 수준을 달성했다.


특히 베네팔리는 유럽 내 판매 물량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분기별로 꾸준히 1억2000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전체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유통물량 기준 유럽 주요 5개국(독일·영국·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 에타너셉트 시장에서 오리지널 의약품인 엔브렐을 역전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플릭사비는 최근 1년간 평균 10%대의 분기별 매출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탈리아에서는 인플릭시맙 시장 단일 브랜드 기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주요 국가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유럽에 출시된 임랄디는 직전분기 대비 33% 성장한 매출을 달성하며 바이오시밀러 제품 경쟁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임랄디 출시 후 3분기 누적 매출은 9970만달러로, 한화 1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베네팔리 출시 후 1년만에 기록한 매출을 한 분기 앞당겨 달성한 것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을 중심으로 유럽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리더십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최근 유럽 외 미국 시장에서도 판매가 확대되는 등 제품 매출 증가로 인한 회사의 손익 개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젠은 23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당사가 판매 중인 바이오시밀러 제품 3종은 유럽 내 17만명 이상의 환자들에게 공급되고 있으며, 유럽의 헬스케어 지출 비용을 18억 유로 가량 절감시키는 데 기여한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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