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송재단·약학회, '윤광열 약학공로상' 제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가송재단·약학회, '윤광열 약학공로상' 제정 (왼쪽부터) 이용복 대한약학회 회장과 윤도준 가송재단 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이 '윤광열 약학공로상' 제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부채표 가송재단은 대한약학회와 함께 '윤광열 약학공로상'을 제정한다고 16일 밝혔다.


윤광열 약학공로상은 매년 10년 이상 약학 발전에 공로가 큰 대학약학회 회원에게 수여된다. 첫 시상식은 올해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윤도준 가송재단 이사장은 "윤광열 약학공로상은 국내 약학 발전의 기반을 조성하고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공헌한 연구자를 위한 상"이라며 "약학 연구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송재단은 "기업 이윤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철학으로 고(故) 동화약품 윤광열 회장과 부인인 김순녀 여사의 사재출연을 통해 2008년 4월 설립됐다. 올해 12회째를 맞이한 윤광열 약학상 외에 윤광열 의학상 및 의학공헌상,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을 제정해 학술연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