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디자인유나이티드, 스파이더맨 돌풍 입었다…협업 컬렉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디자인유나이티드, 스파이더맨 돌풍 입었다…협업 컬렉션 출시
AD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영화 개봉을 기념해 이달 16일 마블 스파이더맨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영화의 흥행에 발맞춰 관련 제품을 출시해 매출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달 2일 국내 개봉한 스파이더맨 영화는 8일째 총 관객 500만명을 기록 중이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지난 2015년부터 미국 마블사와 손잡고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의 마블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해왔다. 지난해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개봉에 맞춰 선보인 마블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의 판매율은 90%를 넘기도 했다.


이번 스파이더맨 컬렉션은 마블의 인기 캐릭터인 스파이더맨을 활용한 그래픽과 마블 코믹스의 만화 한 장면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디자인, 마블 히어로를 귀여운 느낌으로 재해석한 그래픽 등의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이 중에서도 성인과 아동용 각 3종으로 출시되는 반팔 티셔츠는 이번 시즌 한정판으로 제작돼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높였다. 화이트, 네이비, 블랙으로 출시하는 성인용 제품은 마블 코믹스 만화책의 오리지널 아트워크(그래픽)와 로고 레터링을 그대로 가져다놓았다. 아동용 티셔츠에는 마블 히어로의 특징을 살려 새롭게 디자인한 캐리커처를 넣어 귀여움을 배가시켰다.


스파이더맨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은 간절기를 위한 후드 집업과 맨투맨, 후드티 등으로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디자인유나이티드 관계자는 “마블, 디즈니 등의 영화 개봉에 맞춰 선보이는 패션 협업 제품들이 영화 흥행과 함께 덩달아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면서 “오히려 이제는 영화 개봉을 앞두고 어떤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이 나올 지 궁금해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들어올 정도”라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스파이더맨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디자인유나이티드 매장을 방문해 스파이더맨 관련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0원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