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모란역 더블 역세권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 상가 분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모란역 더블 역세권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 상가 분양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 조감도 /
AD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지하철 8호선·분당선 모란역 인근 상업시설인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가 분양 중이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502·3503일대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대지면적 1836㎡, 연면적 6547㎡, 지하 1층~지상 4층, 86실 규모로 조성된다.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는 모란역 성남대로변과 음식문화거리 상권에 15년만에 들어서는 신규 상가인 만큼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지하철 이용객이 많은 8호선과 분당선이 환승되는 모란역의 최대 수혜 상가다. 또한 주요 수도권 지역을 이동하는 광역버스도 사업지 바로 앞에 위치해 다양한 수요층의 유입이 기대된다. 특히 모란역과 판교역을 연결하는 8호선 모란역~판교역을 잇는 사업도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돼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모란역 핵심 상권에 위치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는 뉴코아아울렛, 롯데시네마, 다이소 등이 밀집해있는 성남대로 상권에 자리 잡는다.


성남대로변 중심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차별화된 구조도 갖췄다. 전체 자주식 확장형 주차장과 상점에 최고 5.9m의 높은 층고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층고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건축법 개정을 통해 카페, 제과점 등 휴식음식점의 내부 공간을 임의로 1~2층으로 나눠 사용할수 있도록 하면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밖에 지역 특성을 고려한 층별 MD 구성을 통해 판매시설과 식당시설을 비롯, 메디컬&클리닉 시설까지 다양한 업종들이 효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성남동에 위치하며 준공은 2020년 9월 예정이다. 상업시설 홍보관 방문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