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르노삼성, 노사 분규에도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5년 연속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르노삼성, 노사 분규에도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5년 연속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8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평가를 합산, 산정해 동반성장위원회가 2011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부문에서 최근 3년 동안 지속적으로 점수가 상승하며 올해 역대 최고점을 기록,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문화가 확산되는 데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에는 계약의 공정성, 법위반 예방 및 법준수 노력, 상생협력 지원 등의 평가가 포함된다.


르노삼성은 공정거래협약 이행을 위해 하도급 거래 공정화 교육과 2, 3차 협력 업체 상생결제 시스템 확대, 동반성장 아카데미 등 상생 문화 확산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상생결제 시스템은 중소기업이 대기업의 신용도를 활용해 은행을 통해 금융지원을 받는 제도로,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금융비용을 줄이고 납품 대금도 조기에 지급받을 수 있어 경영 안정에 도움을 준다.



중소기업 체감도 평가에서는 올 상반기 동안 이어진 노사 분규로 인해 점수가 낮아졌으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을 획득해 우수 등급에 선정될 수 있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