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참좋은여행 "침몰 유람선, 와인판매 가능 선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참좋은여행 "침몰 유람선, 와인판매 가능 선박"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유람선이 침몰해 한국인 사상자가 발생한 30일 유럽여행 상품을 기획한 서울 중구 참좋은여행사 본사 상황대책실에서 이상무 참좋은여행 전무가 입장발표를 마친 뒤 인사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최호경 수습기자] 30일(한국시간) 오전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 참사와 관련해 일부 승객이 음주를 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참좋은여행사 이상무 전무는 이날 오후 6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네번째 브리핑을 열고 "해당 선박은 음식과 와인을 판매할수있는 선박이었다. 저희 회사에서 단체로 구매해주지 않으나 고객 일부는 기호에 따라 구매한다"며 "고객들중 어느분이 와인을 드셨는지 문제는 차후 조사되는대로 알리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고 경위와 관련해 이 전무는 "현지시간 10시 우리시간 5시에 경찰발표를 현지에서 모니터링한 결과, 대형선박 바이킹호가 투어를 마치고 감속 운행중인 저희 선박을 후면 추돌한 것으로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 전무는 탑승 인원과 관련해 "기존 34명인데 35명으로 한국 국민들은 똑같다"며 "고객 30명 인솔자 1명, 현지가이드 사진작가 2명, 선장1명 등 총 탑승 35명"이라고 정정했다.



아울러 그는 "선박은 거의 귀환하는 중이었고 전원다 실내에 있어 구명조끼는 착용하지 않았을 것으로 추정한다"며 "구명조끼 비치여부와 안전교육 여부는 차후 조사 결과 여부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최호경 수습기자 ch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