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은행, 모바일 전용 'i-ONE 간편 중금리대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기업은행, 모바일 전용 'i-ONE 간편 중금리대출' 출시
AD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저신용 고객을 대상으로 신속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ONE 간편 중금리대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업은행의 '디지털 코어 뱅크' 전환의 일환으로 전면 개편한 개인 모바일뱅킹앱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연소득 2000만원 이상으로 신용등급(CB) 4~10등급인 개인고객이다. 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총 지원 규모는 500억원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으로 대출을 받은 다음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대출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연체 없이 원리금을 상환할 경우 매년 0.3%포인트씩 최대 4년까지 누적해 총 1.2%포인트의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저신용 고객이 모바일뱅킹으로 생활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금리부담은 줄이고 접근성은 높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