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원자력 60년 기념'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는 21~22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서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국내 최대의 원자력 국제 행사인 '2019 한국원자력연차대회'가 한국원자력산업회 주최로 21~22일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연차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일본, 프랑스, 영국, 캐나다, 아랍에미리트(UAE) 등에서 원자력 전문가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회주제는 '원자력 60년, 새로운 역할과 책임'이다. 우리나라 원자력 60년의 역사를 기념하며 원자력 산학연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책임에 대해 논의하고 위한 취지다.


22일 열리는 60주년 기념식은 정재훈 한국원자력산업회의 회장(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의 기념사와 문미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의 축사, 김명현 한국원자력학회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한국원자력기술상과 원자력국제협력 유공자 표창 시상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과 모하메드 알하마디 UAE 원자력에너지공사(ENEC) 사장의 'UAE의 평화적인 원자력 에너지 프로그램의 역사와 추진현황', 마리아 코르스닉 미국원자력협회(NEI) 회장의 '세계 변화에 따른 원자력 에너지의 중요성' 등 기조강연이 이어진다.



연차대회 기간 중 '2019 국제원자력산업전'이 함께 열린다 개최된다. 국제원자력산업전에는 한수원과 한전KPS,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중공업,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오라노, 프라마톰, 웨스팅하우스 등 4개국 13개의 원자력관련 기관과 회사가 참여해 39개 부스를 열고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