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이수화학과 딸기 수출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담양군, ㈜이수화학과 딸기 수출 업무협약 체결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최근 이수화학과 딸기재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병창 담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이경수 이수화학 그린바이오사업본부 전무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군이 자체 개발한 딸기 신품종 ‘죽향’ ‘메리퀸’을 중국 및 베트남 지역에 보급하는데 협력하게 된다.


앞으로 군은 이수화학에 중국 및 베트남 지역에서 시험재배 및 보급을 위한 딸기 종묘 공급에 협조하고, 그 지역에 적합한 담양딸기의 품종특성 및 재배기술 정보를 지원한다.


이수화학은 공급받은 딸기 묘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 신장성 이닝시 45만m(약 13만 6125평) 부지에 준공되는 스마트팜 시설에서 연내 재배에 돌입해 중국 및 베트남 지역 판매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수화학의 대규모 스마트팜 온실은 지난해 11월 착공에 들어가 올해 9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병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담양딸기가 중국 및 베트남 수출을 통해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회로 담양농업이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