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개강…"브랜드에 사회적가치 접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07년 시작 이래 13년째 운영
SK 사회적 가치 추구전략 공유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개강…"브랜드에 사회적가치 접목"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SK㈜는 브랜드 전문가 양성 과정인 '서강-SK 브랜드 아카케데미'가 개강했다고 3일 밝혔다.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는 SK그룹 지주회사인 SK주식회사가 관계사 브랜드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07년부터 시작한 브랜드·마케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사회적 가치와 연계한 커리큘럼을 강화했다. 전체 과정의 20%가 사회적 가치와 관련된 강의이며, 사회적 기업 '디엘레멘트'를 창업한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강의자로 나서는 등 사회적 기업들과 소통기회도 늘렸다. 브랜드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고 싶어 하는 사회적 기업가들도 전체 수강생의 33%에 이른다.


수강생들은 강의를 통해 '진정성 마케팅', '사회적 가치 창출 통한 브랜드 자산 구축' 등 브랜드 이론과 실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또 SK그룹의 사회적 가치 추구 전략을 공유하고 사회적 기업들과의 소통을 통해 브랜드와 사회적 가치 접목에 대한 필요성과 실행방안을 고민하게 된다.


SK㈜는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를 사내 과정으로 운영해 오다 2013년부터는 서강대학교와 공동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교육 과정을 체계화, 전문화했다.



SK㈜ 관계자는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는 지난 13년 동안 누적 수강생이 500여명에 달할 정도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전문가 양성 과정"이라며 "사회적기업과 함께 브랜드의 사회적 가치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장으로서의 역할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