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단' 올 하반기 첫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명시흥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단' 올 하반기 첫삽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 광명시흥 테크노밸리에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됐다.


경기도는 경기도시공사에서 신청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계획을 승인하고 29일자로 경기도보와 홈페이지에 고시했다고 밝혔다.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2024년까지 2조4000억원이 투입돼 광명시 가학동과 시흥시 논곡동, 무지내동 일원 244만㎡(74만평)에 일반산업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유통단지, 배후 주거단지 등 4개 단지가 조성되는 사업이다.


이 중 도시첨단산업단지는 경기도시공사가 453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일원 49만4000㎡ 부지에 조성한다.


2022년 조성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조업 고도화를 위한 지식기반 서비스업와 첨단 제조업 등 미래형 유망산업은 물론 기계, 자동차 부품 등 지역 기반산업 등이 유치 대상이다.


도는 공공임대단지를 조성해 저렴한 임대료로 창업을 유도하고 광명시흥 지역 영세 중소기업이 스마트 공장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도시첨단산업단지계획 승인에 따라 경기도시공사는 올 하반기 토지 및 지장물 조사 등 착공 전 보상절차에 들어간다. 나머지 3개 단지의 주거기능을 담당하는 배후 주거단지는 올 상반기 사업계획이 확정된다.



이종수 도 도시주택실장은 "이번 승인 고시로 도시첨단산업단지를 포함한 3개 단지 보상절차가 올해부터 진행되는 만큼 머잖아 광명시흥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사업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