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역 인재양성 위한 장학금 기탁…장성군·NH농협은행·제이에스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역 인재양성 위한 장학금 기탁…장성군·NH농협은행·제이에스개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지난 10일 제이에스개발 주식회사(대표이사 송복근)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2000만 원을 재단법인 장성장학회에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제이에스개발 주식회사는 지난 2011년과 2016년 두 차례에 걸쳐 장학기금으로 각 2000만 원을 기탁 했으며, 이번 기탁까지 총 6000만 원을 쾌척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송복근 대표이사는 “장성에서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으로서 지역에서 얻은 수익을 지역에 되갚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장성장학회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일부분이나마 실천할 수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늘의 기탁금이 지역의 어린 학생들이 자신들의 역량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장성장학회에 대한 관심과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2일 장성군과 NH농협은행 장성군지부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보탰다.


지역 인재양성 위한 장학금 기탁…장성군·NH농협은행·제이에스개발㈜


지난해 장성군과 NH농협은행 장성군지부가 법인카드와 장성군청 공직자들의 복지카드 사용금액의 일정액을 포인트로 적립해주기로 약정, 총 3500여만 원을 적립해 장성장학회에 기탁했다.


군은 지난 2007년부터 올해까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성장학회 장학기금으로 출연한 포인트 적립금은 3억여원에 이른다. 이 중 1200만 원은 군 공직자들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한 지난해 복지카드 적립금이며, 지난 2007년부터 13년 동안 지속적으로 기탁한 금액은 1억 700만 원이다.



유두석 군수는 “법인카드 사용은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포인트 적립금을 장성장학회에 장학기금으로 출연해 지역의 인재육성에 보탬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기탁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