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생산성본부, 롯데면세점과 부산지역 청년창업자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생산성본부, 롯데면세점과 부산지역 청년창업자 지원
AD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한국생산성본부는 20일 롯데면세점과 함께 부산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부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산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부산지역 청년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 일자리 창출 ▲ 지역 내 관광산업 증진 ▲ 지역경제 활성화가 목적이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롯데면세점의 공동 기획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및 청년기업 맞춤형 운영을 위해 롯데엑셀러레이터 등 유관 네트워크와의 협업이 바탕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를 통해 '선진 관광 한국을 이끄는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고, 차별화된 지역 상생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을 목표하고 있다. 특히 단순 공여 형식의 사회공헌 활동을 넘어, 지속가능한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역 청년기업의 역량강화를 지원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사회변화를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이날부터 내달 5일까지 3주간 부산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부산지역에 소재한 만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로, 약 10팀 내외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선정팀은 최대 4000만원의 사업 자금 지원과 법무, 세무ㆍ회계, 마케팅 등 전문분야에 대한 일대일 엑셀러레이팅 및 한국생산성본부의 교육 등 혜택을 받는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롯데엑셀러레이터의 후속투자 대상으로 고려될 수 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