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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피하고 공기 정화하자…유통업계 환경보호 캠페인(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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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피하고 공기 정화하자…유통업계 환경보호 캠페인(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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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미세먼지로 환경문제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에 나선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5일부터 28일까지 대기 환경 보호 캠페인 '당신의 봄은 언제나 맑음'을 진행한다. 행사기간동안 대기 환경 보호와 관련된 캠페인을 열고 미세먼지 및 피부와 관련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전자 영수증 캠페인'의 일환으로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에서 전자 영수증만 받기를 설정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5000점을 제공한다.


22일부터 28일까지 미세먼지 저감 캠페인 '그린 투모로우' 도 진행한다. 식물과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평생나랑건강하자, #GreenTomorrow)를 적고 행사를 이어갈 2명의 지인을 지목해 게시글을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1건당 1000원의 식물 환경 조성 기금을 환경재단에 기부한다. 또한 40명을 추첨해 공기정화 효능으로 유명한 식물 스투키 화분으로 구성된 '소공원 공기정화식물 키트'를 증정한다.


미세먼지와 관련된 상품 행사도 진행한다. 98만원에 판매되는 일본 디자인 가전 브랜드 '카도' 공기청정기를 300대 한정으로 79만원에 판매하며, 11만원 상당의 필터도 증정한다.


AK플라자는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리턴 투 그린, 노 리즌' 친환경 캠페인을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전사적 캠페인으로 확대한다.


우선 전 직원에게 '리유저블 컵'을 선물하고 종이컵 줄이기에 나선다. 리유저블 컵은 테이크아웃 종이컵과 모양이 동일하지만, 종이 재질이 아닌 폴리프로필렌으로 제작돼 텀블러처럼 재사용이 가능하다. AK플라자는 모든 임직원들이 리유저블 컵을 사용할 경우 한 달 평균 종이컵 2만개, 온실가스 약 138kg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K플라자는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9월부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텀블러 사용하기(1탄)를 시작으로 10월 비닐쇼핑백 및 우산비닐 사용 줄이기(2탄), 11월 고객참여 굿액션 환경기금 기부(3탄), 올해 1월 설 선물세트 보냉 아이스팩 수거(4탄), 2월에는 SNS 인기 환경보호 아이템을 사은품 및 '채소·과일용 바구니' 증정 이벤트(5탄)를 진행하고 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리유저블 컵 사용은 모든 임직원이 일상에서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의 첫 걸음"이라면서 "앞으로 임직원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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