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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스포츠 역사 125년' 벤츠, 10번째 F1 머신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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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스포츠 역사 125년' 벤츠, 10번째 F1 머신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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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의 새로운 포뮬러원(F1) 머신, '메르세데스-AMG F1 W10 EQ Power+'가 영국 실버스톤 국제 서킷에서 베일을 벗었다.


2019 FIA 포뮬러원 시즌 개막을 4주 앞두고 지난 13일(현지시간) 공개된 해당 머신은 2.98km의 실버스톤 국제 서킷에서 루이스 해밀턴과 발테리 보타스와 함께 첫 주행을 마쳤다.


메르세데스-AMG F1 W10 EQ Power+는 2019 F1 시즌의 바뀐 기술 규정에 맞춰 이전 머신에서 서스펜션, 공기 역학 요소 등 상당 부분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새로운 파워 유닛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는데, 핵심은 파워 유닛의 파워 유닛의 냉각 구조를 변경해 공기 역학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이다.

'모터스포츠 역사 125년' 벤츠, 10번째 F1 머신 최초 공개


메르세데스-AMG F1 W10 EQ Power+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및 관련 기술 브랜드인 EQ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머신이다. 2014년부터 적용된 F1 파워트레인 규정에 따라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은 3년 간의 연구·개발의 끝에 메르세데스-AMG F1 W05 하이브리드를 선보였다. 이와 동시에 F1 하이브리드 시대의 첫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 총괄 토토 울프는 "올해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에게도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번 시즌에는 규정에 주요한 변화가 있는 만큼 기존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팀의 저력을 증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는 메르세데스-벤츠가 모터스포츠에 참가한 지 125주년을 맞는 해다. 다임러 그룹의 창업자인 고틀립 다임러와 빌헬름 마이바흐가 개발한 엔진을 탑재한 두 대의 경주차가 1894년 프랑스 파리에서 루앙을 가로지르는 세계 최초의 카레이싱 대회에서 우승을 거둔 것을 시작으로 메르세데스-벤츠 모터스포츠는 새로운 역사를 써왔다.

'모터스포츠 역사 125년' 벤츠, 10번째 F1 머신 최초 공개


1901년 니스 위크 우승, 1914년 리옹 그랑프리 3관왕, 1930~1950년대 실버 애로우의 연승 및 기록 수립 등 지난 125년 동안 수많은 영광의 순간을 맞았다.


지난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팀은 2018 F1 시즌 월드 드라이버 및 컨스트럭트 부문 모두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2014년부터 5년 연속 더블 챔피언에 등극하며 모터스포츠에서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5번째 월드 챔피언십 기록을 보유한 해밀턴과 보타스는 첫 주행을 마친 메르세데스-AMG F1 W10 EQ Power+와 함께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해밀턴은 이번 시즌에서 6번째 월드 챔피언에 도전하며 월드 챔피언 7회의 전설적인 드라이버 미하엘 슈마허의 기록에 한발 다가선다는 목표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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