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추천 도서는?…부천 상동도서관에 '창의도시 문고' 조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추천 도서는?…부천 상동도서관에 '창의도시 문고' 조성 부천시 상동도서관에 조성된 '창의도시 부천 문고'
AD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에든버러, 더블린, 프라하 등 세계의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에서 추천하는 도서를 부천 상동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 부천시는 상동도서관 1층 로비에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 문고'를 조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창의도시 문고는 부천이 주도하는 문학창의도시 간 협업 프로젝트 '도서교환(Book exchange)'의 성과로, 지난해 7월 조성한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미니 전시관에 이어 두번째로 만들어졌다.


문고에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사무국 추천 도서 120권이 도시별로 원서와 번역서가 함께 비치돼 있다. 시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도서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오는 6월 상동도서관 지하 1층에 부천문학창의체험관(가칭)이 조성되면 미니 전시관, 문고와 함께 '상동도서관 유네스코 창의 세션'이 완성돼 문학창의도시 부천을 대표하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의도시 부천 문고에 비치된 도서는 부천시 도서관 통합회원증만 있으면 누구나 대출 가능하며, 상호대차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문학창의도시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bucheon_unesco/221465813500)와 상동도서관 창의도시팀(032-625-45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