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프리카TV, 아시안컵 생중계…"BJ중계도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6일 개최되는 '2019 UAE 아시안컵' 생중계·VOD 서비스 제공
BJ감스트, 김병지, 이강, 릴카, 강은비 등 중계방송 계획
아프리카TV 중계 영상을 활용한 공모전을 통해 특색 있는 VOD콘텐츠 제공 예정

아프리카TV, 아시안컵 생중계…"BJ중계도 제공"
AD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지난해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중계를 통해 국내 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아프리카TV가 '2019 아시아컵'에서도 각양각색의 중계방송을 제공한다.

아프리카TV는 1월 5일부터 개최되는 '2019 아시안컵' 생중계와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BJ들의 자체 중계로도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러시아 월드컵 당시, 1000여개의 각기 다른 중계 방송이 개설됐으며,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신기록을 세우며 축구팬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아프리카TV는 아시안컵에서도 아프리카TV에서만 접할 수 있는 색다른 중계방송을 선보이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러시아 월드컵 중계 최다동시 접속자 신기록인 주인공인 BJ감스트와 청소년 국가대표 출신, 이강은 아프리카TV를 대표하는 축구 BJ로서 다시 한번 축구팬의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어 지난 월드컵에서 '캉테송'으로 이슈가 된 바 있는 릴카와 소문난 맨체스터시티 팬으로 매주 영국 프리미어리그 중계를 하고 있는 강은비 또한 아프리카TV BJ만의 톡톡 튀는 중계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구 전문가들도 아프리카TV에서 개개인의 깊이 있는 해설을 보여줄 중계방송을 예고하고 있다. 아프리카TV 파트너BJ이자 MBC스포츠 플러스 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주헌, 일명 '막걸리 해설'로 축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는 이상윤, '꽁병지TV'라는 이름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병지가 중계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아프리카TV 방송을 재개한 서형욱 MBC 축구해설위원도 아시안컵 중계를 통해 시청자들과의 만남을 계획하고 있다.


아프리카TV에서는 BJ중계뿐만 아니라 방송사별 중계 방송 또한 시청이 가능하다. VOD콘텐츠 역시 아프리카TV만의 특색을 담아 제공된다. 아프리카TV는 아시안컵 콘텐츠를 활용한 VOD공모전을 7일부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아시안컵 중계와 VOD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아시안컵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