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제1회 마을만들기 경진대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순군, 제1회 마을만들기 경진대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18일 능주면 복지회관에서 9개 마을 대표와 주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화순군 마을만들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진대회에서 각 마을 대표들은 자체적으로 추진해 왔던 마을공동체 활동, 농촌현장포럼, 소액지원 사업, 깨끗한 농업농촌 만들기, 마을의 특징과 장점을 살린 마을발전계획 등을 소개·제안하며 열띤 경쟁을 벌였다.


화순군 마을만들기 경진대회 결과, 금상은 도곡면 이곡마을이 받았다. 은상은 춘양면 산간마을, 동상은 화순읍 하천마을이 수상했다.

이날 경진대회에 참여한 9개 마을은 2019년 추진될 ‘일반농산어촌개발 지구 사업 공모’에 신청할 예정이다.


화순군 안전건설과 농촌개발팀은 중앙정부의 공모 사업 신청을 앞두고 마을 간 공동체 활동 성과와 정보 등을 공유·확산하고 협력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화순군은 ‘마을만들기 경진대회’를 지속해서 개최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에 참석한 마을 주민과 지역 리더가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다”며 “주민참여와 마을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마을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되고 행복한 농촌 마을로 발전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