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침마당’ 송은영 교수 “한국인, 세계에서 눈 제일 작아...오해 불러올 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침마당’ 송은영 교수 “한국인, 세계에서 눈 제일 작아...오해 불러올 눈” ‘아침마당’ 송은영 교수가 한국인의 인상에 대해 설명했다./사진='아침마당' 캡쳐
AD


‘아침마당’ 송은영 교수가 한국인의 인상에 대해 설명했다.

18일 방송된 KBS 1TV 교양 프로그램 ‘아침마당’에서는 송은영 교수가 출연해 ‘당신의 얼굴은 웃상? 울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송은영 교수는 “가장 불리한 한국인의 얼굴. 한국인은 세계인 중에 눈이 제일 작다”라며 “이 한국적인 눈이 오해를 가장 많이 불러온다. 째려본다는 이유만으로 살인과 폭력이 일어나지 않느냐”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째려본다’는 인상 때문에 여러 범죄가 일어난다”며 “하지만 사람들이 착각하는 게 ‘가만히 있는데 왜 나한테 이래?’다. 하지만 가만히 있어도 상대의 기분을 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송은영 교수는 “전 세계에서 우리 한국인이 유전적으로 첫인상에 관해서 불리하다”며 “하지만 이건 고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국내 1호 얼굴 박사 송은영 교수는 이미지메이킹 전문가로서 그동안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해왔다.


한편 ‘아침마당’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8시25분 KBS 1TV에서 방송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