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홈앤쇼핑, 강서구에 장학기금 1억원 기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홈앤쇼핑, 강서구에 장학기금 1억원 기탁 홈앤쇼핑은 12일 강서구청에서 기탁식을 진행하고, 강서구장학회에 장학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송진수 강서구장학회 이사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
AD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홈앤쇼핑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 사회공헌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홈앤쇼핑은 12일 강서구장학회에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강서구청 구청장실에서 진행된 이날 기탁식에는 노현송 강서구청장,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 송진수 강서구장학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지역사회 발전 기여와 주민들과의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홈앤쇼핑이 전달한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공부하는 관내 학생들을 위해 쓰여 질 예정이다. 지난 2001년도에 출범한 재단법인 강서구장학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한 모범장학생 ▲예능, 기능, 체육에 소질과 재능이 있는 특기장학생 등 강서구 내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들을 다수 지원해 왔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홈앤쇼핑이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 중 처음으로 업무협약을 맺은 기업으로, 기업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부문화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서울의 미래가 시작되는 마곡지구에서 성장동력을 일으킬 수 있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고마움을 전달했다.


같은 날 홈앤쇼핑은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이하 재단)과 지역 소외계층 지원 및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홈앤쇼핑은 재단 측이 추진해 온 바람직한 기부문화 정착은 물론 ▲노후임대주택 보수사업 ▲중증장애인생산시설 지원사업 ▲결식아동·청소년 급식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해당금액의 200%를 매칭해 기부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홈앤쇼핑은 지난 3월 강서구 마곡동 신사옥으로 이전 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NGO단체와 연계하여 지역아동센터 시설보수 및 교육사업 지원을 추진해 왔고, 지난 6월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홈&쇼핑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는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공부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복지향상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 동참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