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9월 신규 임용 학교장 역량 강화 연찬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전남도교육청, 9월 신규 임용 학교장 역량 강화 연찬회 장만채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8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올해 9월 1일자 신규 임용 학교장 70명을 대상으로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전남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학교장의 역할과 리더십에 대한 연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장만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전남교육을 위한 헌신과 노력으로 이루어낸 교장 임용을 축하드린다”며 “학교 교육을 책임지는 경영자로서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찬회에서는 신규 임용 학교장으로서의 마음가짐, 학교 재정, 학교 시설, 지역사회 및 학부모 대응 등 학교장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중점 다루어졌다.


또 다양한 학교운영 사례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돼 신규 임용 학교장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교장으로서의 역할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연수에 참가한 학교장들은 “학교회계, 시설, 학교운영 등 학교 경영관을 정립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