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역대 가장 큰 규모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 체험존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27일 "26일부터 9월15일 출시 전까지 전국 핫플레이스 80여곳에서 갤럭시노트8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반포 파미에스테이션, 여의도 IFC몰 등 대형 쇼핑몰을 비롯해 부산역, 동대구역, 대전역 등 주요 KTX 역사 등 유동 인구 밀집지역과 백화점, 아울렛 등의 대형 유통 접점에서 ‘갤럭시 노트8’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영등포 타임스퀘어, 가로수길, 부산 센텀시티 등 대형 체험존에서는 여행, 육아, 여가 등 일상 생활을 연상시키는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로 꾸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0월까지 주요 극장가, 대학가 등 젊은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장소로 갤럭시 스튜디오를 120여곳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스튜디오에서는 더욱 진화된 ‘S펜’으로 라이브 메시지, 캘리그래피, 캐리커처, 콜라주 등 자신만의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보고 소장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나만의 스타일이 살아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과 체험 가이드북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갤럭시노트8의 듀얼 카메라도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라이브 포커스, 듀얼 캡처, 듀얼OIS 등 듀얼 카메라의 다섯 가지 특화 기능을 비교해보며 촬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미 갤럭시노트8 공개 직후인 지난 24일부터 전국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동통신사 대리점 중 삼성 모바일 전문 체험형 매장으로 특화된 3800여곳의 S?ZONE에서 신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상에서도 제품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온라인 스튜디오’도 함께 운영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달 7일부터 갤럭시노트8 사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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